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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어떤 사업이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적합할까?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성시대입니다. 인스타그램에 포스팅을 하지 않더라도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의 사진들을 보시기는 하실 텐데요. 이 때문에 많은 개인 분들이나 사업주분들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인스타그램 사진 보는 것을 정말 재미있어합니다. 하나씩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엄청 지나가 있어, 놀랄 때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강아지 인스타그램, 음식 인스타그램을 보고 있습니다. 또 동영상도 올라와있어 구경하기에 참 좋더라고요.

<어떤 사업이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적합할까?>

비주얼이 중요한 사업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기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한식, 양식, 케이크, 마카롱, 커피, 고깃집 같은 자영업은 꼭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일단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사진인데요. 먹음직스럽고 선명한 사진들을 컷마다 올리면 당연히 이를 본 사람들은 한 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또 이벤트 같은 것들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홍보한다면 정말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시태그로 상호명을 남겨주는 고객에게는 서비스 음식을 준다면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실 것입니다. 

네일아트, 속눈썹 같은 뷰티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인스타그램은 어쩌면 필수입니다. 타 플랫폼보다 이미지에 최적화되어있기에 이를 활용하여 나의 사업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특히 화려한 디자인이나 유니크한 디자인이 중요한 네일아트의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은 필수입니다. 또 빛깔을 나타내주기 위해 영상을 올린 계정도 본 적이 있는데요. 정말 예뻐서 꼭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짧은 내용의 카드뉴스를 활용하라.>

콘텐츠 관련 브랜딩이 목적이어도 인스타그램은 좋은 마케팅 활용 수단입니다. 긴 글이 부담스러운 독자들을 위해 카드 뉴스로 이미지화해서 핵심만 노출시키는 방법인데요. 이미지를 많이 넣어도 좋고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핵심 메시지를 사람들이 읽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이외의 글에는 이모티콘을 많이 써라. >

인스타그램에서 중요한 것은 이미지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글 텍스트 부분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도록 이모티콘을 많이 활용해주세요. 같은 내용을 담고 있어도 이모티콘을 많이 활용하면 조금 더 영해 보이고 사람들이 집중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플랫폼 마다 각각 특징이 있기 때문에 자영업 하시는 분들은 이 플랫폼의 차이에 따라 마케팅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힘들다 해도 일단 이렇게 기본에 충실하게 되면 매출은 상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