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파워콘텐츠로 내 상품 신뢰성있게 알리기

여러분은 파워콘텐츠 광고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용어는 처음 들었을지라도 아래 이미지를 보면 바로 아, 하고 아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만큼 파워콘텐츠 광고는 우리에게 이미 익숙한 광고입니다. 

 

파워콘텐츠 광고 예시 

네이버에 '유학'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VIEW탭에 노출되는 결과값들입니다. 가장 위에 보시면 광고라고 2개의 글이 보일 거예요. 이 글이 바로 '파워콘텐츠'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광고주의 블로그 랜딩페이지로 떨어지는데요. 유학과 관련된 블로그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의 키워드에 하나의 파워콘텐츠 광고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파워링크처럼 유학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들을 검색 시 파워콘텐츠의 랜딩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키워드들은 내가 임의로 추가할 수 없고, 파워콘텐츠 광고 시스템 파일에서 확인 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워콘텐츠 광고를 집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파워링크 대신 파워콘텐츠 광고를 집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이유가 파워콘텐츠 광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정보성 글에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 혹은 서비스를 신뢰성있게 녹여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영역이 아닌 콘텐츠 영역에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인데요.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고관여제품인 경우에는 특히 파워콘텐츠 광고가 적합합니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객관적인 정보를 얻으려 노력하는데, 고관여제품의 경우 파워콘텐츠 광고를 통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파워콘텐츠가 노출되는 위치는? 

네이버 PC,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VIEW 영역에 노출됩니다. 썸네일 이미지, 제목, 설명 등이 함께 노출되는데요. 썸네일, 제목, 설명 등은 모두 승인 받은 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승인기간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파워콘텐츠 집행 전 알아둬야 할 사항 

파워콘텐츠를 집행할 때 노출 순위와 과금에 관한 사항을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워링크에서 설명드렸듯이 정렬순서는 광고비 순서입니다. 경쟁이 높은 키워드의 경우에는 과도한 광고비가 나갈 수 있으므로, 미리 예산을 제한해두는 것이 필수입니다. 

랜딩페이지 작성에 관한 사항도 숙지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파워콘텐츠는 아래의 조건들이 부합하는 경우에만 광고를 승인하고 있습니다. 

1. 블로그, 포스트, 카페 페이지를 활용한 랜딩페이지여야 합니다. 

2. 랜딩페이지 내 내용이 구매한 키워드의 주된 내용이어야 합니다. 사실 이건 콘텐츠의 질과 관련된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 구매한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정보성 글을 잘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3. 링크 삽입의 경우 콘텐츠 내용과 관련 있는 페이지로 랜딩 되어야 합니다. 

4. 파워콘텐츠는 '최신의 글' 을 주기적으로 발행해야 합니다. 키워드마다 다르지만 약 6개월이 지나면 새로운 콘텐츠로 승인을 받아야 노출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좋은 파워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상업성은 줄이고, 정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좋은 파워콘텐츠의 취지에도 부합하고,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관여제품을 파워콘텐츠로 광고하는 것이 좋다고 앞서 설명드렸는데, 너무 많은 상품들을 노출시키기보다는 키워드와 관련성 있는 상품을 집중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광고 효율면에서 훨씬 낫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썸네일 이미지는 클릭율을 높이는데 정말 중요하므로, 눈길을 끌만한 이미지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